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모델Y 유저도 잘 모르는 팁(유용한 카메라&공기청청)

블루올카 2024. 4. 1.

지하주차장에서 잃어버린 차 찾기

가끔 지하주차장에서 기둥번호를 기억하지 못해 한참을 고생했던 기억이 한 번쯤 있지 않으셨나요? 테슬라의 라이브 카메라를 이용하면

기둥번호를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테슬라의 8개 카메라는 전방,후방,측후면까지는 원래 지원이 되었는데 최근에 카메라가 업데이트되면서 좌, 우 측전방까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여 볼 수 있는 영역이 더욱 확대되어서 활용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실제로 최근 백화점에서 주차해 둔 곳을 깜박하고 확인하지 못하는 바람에 잠깐 당황하였는데요. 실시간 카메라가 문득 떠오르며 확인해 보니 떡하니 기둥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서 지하 주차장에서 헤매지 않고 쉽게 찾아갔네요^^

테슬라-카메라
테슬라-카메라

공기청정능력

그리고 테슬라 모델 Y에는 헤파필터가 기본 장착되어 있는데요. 처음에는 그저 일반차량에 에어컨 필터랑 비슷한 것인 줄 알고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알고 보니 엄청난 성능이었더라고요. 공기청정기까지 필요 없을 줄을 모르고 공기청정기도 구매목록에 넣었다가 아래 수치 확인하고 깜짝 놀랐습니다.(테슬라 모델 Y의 헤파필터는 4개의 외부필터와 2개의 실내 필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등급은 H132라고 하네요)


그날은 뉴스에서도 황사, 미세먼지 매우 심각단계로 안 좋은 날이었고 실제 하늘이 뿌옇게 흐려 눈으로 보기도 정말 안 좋은 날이었는데요. 그날 미세먼지 수치만 보아도 알 수 있다시피 매우 매우 안 좋은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모델 Y 실내 공기 수치는 여느 때와 다르지 않게 청정한 수치를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안 좋아서 차박을 하려고 해도 부담스러웠는데 이 정도 성능이면 차량 내에서 보내기에는 큰 부담 없을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매우나쁨테슬라-미세먼지

21년도 3분기 이후 생산분부터 헤파필터가 추가되었고 그 이전 모델들은 레트로 핏으로 테슬라에서 추가로 장착 가능하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