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는 7가지 신호

꿀보이 두썸 2023. 2. 12.

 

1.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는 신호 7가지

우리는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혈액 순환과 관련된 증상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은 아주 복잡하지만 정맥, 동맥 등 완벽한 고속도로와 길로 이루어진 연결망을 갖고 있습니다.
이 연결망을 통해 5L가 넘는 혈액이 온몸을 돌아다니며, 혈액은 영양분, 호르몬 등 우리 몸의 제 기능과 생명에 필요한 것들을 운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몇 가지 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것이 단지 노년과 관련된 문제만은 아닙니다.
나이가 많건, 어리건, 혈액순환과 관련해서 항상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어야 불상사를 막을 수 있을것입니다.
효율적이지 못한 혈액의 흐름은 심장 마비, 혈전, 하지정맥류, 뇌졸중 등의 원인이 되며,
당연한 말이겠지만,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무엇보다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혈액 순환과 관련된 증상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아래에 기억해야 할 혈액순환이 안된다는 7가지 증상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피부에 생긴 반점

의사들은 증상이 눈에 보일 수도 있고, 아니면 거의 눈에 띄지 않거나 아예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에 생긴 반점과 피부의 색깔 변화, 표피의 건조함 등은 혈액이 제대로 흐르고 있지 않다는 방증입니다.
혈액 순환과 관련된 첫 번째 증상은 발과 종아리에 나타나는 붉거나 보라색의 반점입니다.
처음에는 조그마한 보라색 반점들이 불규칙적으로 생기다가 나중에는 궤양으로 발전합니다.

 

2) 발 부종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땐 우리의 사지는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는 마지막 장소가 된다.
혈액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면 우리의 몸은 수분 저류 현상으로 몸의 불균형을 맞추려고 한다. 이를 부종이라고 한다.
질 좋은 혈액이 부족하다면 종종 청색증이 유발되기도 한다.발이 규칙적으로 붓기 시작하고 피부에 멍이 든 것처럼 보일 것이다.어딘가에 부딪힌 것처럼 발가락에도 멍 모양이 보일 수 있다.

 

3) 탈모와 부러지는 손톱

탈모와 부러지는 손톱은 안 좋은 식습관 또는 스트레스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이 과로해서 생기는 결과일 수도 있는데, 또 다른 의미를 가질 때도 있습니다.
혈류로부터 제대로 된 영양분을 공급받고 있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것은 건조하고 푸석한 머릿결의 원인이 되고, 곧 탈모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손톱이 하얗게 변하고, 어쩔 땐 조금만 손을 대도 바로 휘거나 부러지기도 합니다.

 

4) 느린 소화

아주 느리고 무거운 소화 과정 특히 장내 가스, 위산 역류, 변비를 동반한다면 좋지 못한 혈액순환의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5) 감기, 감염, 바이러스

이는 확실히 여러분이 기억해야 할 흥미로운 내용이다.면역체계가 약해져 있다는 건 혈류가 원활하지 못하다는 뜻입니다.
혈류가 느려지면 우리의 몸은 여느 때처럼 병원균을 찾아서 대항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내가 더 병에 잘 옮는다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우리의 몸이 작용하는 기제, 그리고 느리게 움직이는 항체가 우리를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없을 때 나타납니다.

 

6) 수족 냉증

이는 사실 아주 흔한 증상이다. 혈류가 정상 속도일 때면 체온은 최적의 상태로 조절됩니다.
하지만 혈류가 느려지면 체내 온도가 널뛰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우리 몸에서 눈에 띄게 체온이 떨어지는 곳은 손과 발입니다.
그렇지만 병원을 방문해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7) 만성 피로

혈액순환이 느려지면 여러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 중 확실하고 즉각적인 증상은 피로입니다.
과로나 스트레스, 또는 다른 질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지 못한 혈액순환은 근육이 원활한 에너지 공급을 받지 못하는 것과 연관이 있습니다. 

 

산소와 영양분이 없다면 우리의 근육은 아주 완벽히 지치게 됩니다. 
업무를 보거나, 계단을 오르거나, 힘들지 않은 운동을 하면 통증, 피로, 불편함이 따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런 증상을 겪고 있다면, 기다리지 말길 바랍니다. 병원을 방문하여 내가 따라야 할 지침을 정확히 숙지해야할 것입니다. 조용한 적은 수천의 목숨을 앗아갑니다. 지금이라도 예방을 한다면 늦지 않습니다.

댓글